HoneyPresent

반응형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받는 법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받는 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받는 법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한전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받는 법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가전제품을 사셨거나 사실 때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은 등급의 제품을 구매하시면 구매 비용에 10% 최대 30만 원까지 환급을 해주는 사업이 있습니다. 에어컨, 냉장고, tv, 세탁기 요즘 뭐 에어 드레서나 건조기, 청소기등등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있는데 이런 제품에는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등급이 1등급인 가전제품들은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자격

작년에는 3000억원의 예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접수를 하였는데 모두 약 200만 건이 접수되어 환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예산이 대폭 줄어들어 700억 원의 예산만 책정되었습니다. 그러니 제품을 사신 분들이나 사 실분들은 본인이 자격이 되는지 꼭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 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 가족분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알아보러 가기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1. 2021.04.23일 이후 구매제품만 지원대상(영수증 및 거래내역서상 2021.04.23일 이후) 이며, 그 이전에 구매한 건에 대해서 소급적용은 불가합니다. * 설치일자 기준 아님 2. 계좌등록시 첨부는 신분

en-ter.co.kr

 

 

혜택 신청시기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이미 2021년 4월 23일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올해 책정된 예상 700억 원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사업이 계속되니까 가전제품을 구매하신 분이나 구매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은 예산이 남아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빨리 신청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신청하는 방법

  1. 본인이 사려고 했던 제품이 1등급인지 확인한다.
  2.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들어가서 환급대상 제품인지 확인한다.
  3. 구매를 하고 신청서류를 제출하고 환급받는다
  4. 만약 서류의 보완이 필요하다고 연락이 오면 필요한 서류를 다시 제출한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받는 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조금이라고 국가에서 혜택을 주려고 할 때 로그인도 하고 회원가입도 해야 하고 서류도 제출해야 하는 게 조금 귀찮지만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을 해주는 것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세부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