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지중해식 다이어트에 대한 새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무형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있을 만큼 검증이 된 식단입니다. 지중해식 다이어트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언제나 건강하게 살을 빼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한다면 분명 몸과 마음이 그리고 머리가 새롭게 되는 기분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지중해 바다
지중해 바다

 

지중해식 식단의 특징

 

조사 시작 당시, 전문가들은 65세에서 79세 사이의 유럽 5개국(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폴란드)에서 612명의 성인들을 조사하였습니다. 그들 중에 반은 지중해 식생활의 기준에 따라 정확한 식사법을 따르도록 하고, 야채, 유기농 제품, 견과류, 올리브유, 생선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붉은 고기, 유제품, 포화지방도 제한적으로 섭취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절반은 그들이 일상적으로 먹던 방식으로 계속 먹었습니다. 땅에서 자란 음식, 과일과 채소, 건강한 지방 등으로 이루어진 지중해식 식단은 뇌 기능의 향상, 기억력 향상, 위험 감소와 관련된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채소와 과일 치즈에 올리브 오일
다양한 채소와 과일 치즈에 올리브 오일

 

 

지중해식 식단 구성

지중해식 식단은 붉은 고기류를 제한하고 대신에 견과류와 해산물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고 채소나 과일을 올리브 오일로 요리하여 먹는 방식이다. 특히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을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의 껍질에는 채소에 못지않은 무기질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레드와인을 한잔 마시는 겁니다. 레드와인의 페놀성분이 우리의 몸속 혈액의 이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레드와인과 치즈 그리고 통곡물레드와인과 치즈 그리고 통곡물
레드와인과 치즈 그리고 통곡물

 

다이어트에도 도움

 

건강한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지중해 식생활의 일상을 지난 몇 년 동안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지속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지중해에 있는 나라들이 만든 식사 방식은 몸이 나빠지는 것과 싸우고, 심장 활동을 증진시키고, 질병의 위험을 줄이고, 수명을 향상하고, 정신을 매우 활달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단 단기간에 살을 빼는 것이 아닌 평소의 식습관 관리를 통해 건강한 몸을 얻는 것이 지중해식 다이어트의 목표입니다. 

 

 

 

지중해식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