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비트코인 폭락 원인이 도지 코인 때문일까? 비트코인이 연일 하락하면서 한때 한국에서는 4000만 원대까지 내렸다가 현재는 5000만 원 초반을 기록 중이다.(업비트 기준) 도지 코인은 올해에만 최고 100배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300원 후반대에서 머물고 있다.

 

비트코인이 떨어지는 이유

누가 알겠는가? 2017년 광풍이후 잠잠하다가 올해 초 다시 기록적인 펌프를 하더니 이번 달 일주일 전부터는 덤프를 하고 있다. 앨런 머스크가 자신을 도지 파파라고 까지 하면서 도지 코인의 펌핑을 주도하더니 결국 미국  최대 예능 프로그램 SNL에서 자신의 어머니와 괴상한 농담을 하더니 방송 중에 도지 코인이 대 폭락을 하게 되었다. 

 

앨런 머스크는 자신의 전기차 회사인 테슬라에서 차량을 구입 시 비트코인으로  결재를 받겠다고 공식 선언하고 자신이 비트코인을 매수하였다고 공식 선언함으로써 비트코인의 가격도 사상 최대치인 8000만 원까지 기록했었다. 그러나 앨런 머스크는 비트코인 채굴을 하면 전기가 많이 들고 전기가 많이 들면 환경이 오염되기 때문에 자신의 회사가 만든 전기차와 정면으로 대치되는 결과라며 서 비트코인 결재를 받지 않겠다며 위의 말을 번복하고 만 것이다. 

 

그럼 앨런머스크는 현재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을까? 비트코인 결재를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는데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을 리 없다. 그러면 팔았을 것인데 아마 최고점은 아니더라고 최소 2배의 남는 장사를 했을 것이다. 이로써 앨런 머스크는  코인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희대의 공식 사기꾼이라는 말을 듣고 있다. (아마 앨런 머스크는 저점에서 비트코인을 다시 살 것이다)

 

중국의 가세

앨런 머스크가 저런 쇼를 하는 와중에 중국에서는 가상화폐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발표를 한다.  앨런머스크가  부은 기름에 중국이 불을 붙인 것이다. 실체가 뚜렷하지 않은 코인 시장에서 영향력있는 사람의 말이나 시장규모가 큰 국가에서의 언동은 상승하락폭 제한이 없는 코인시장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보이게 되는 것이다. 

 

앞으로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까?

아마 코인 시장은 또 암흑기에 접어 들것이다. 하지만 2017년도처럼 길지는 않을 것이다. 현재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ETF 상품과 코인베이스라는 회사가 나스닥에 상장하였다는 소식은 시장에서 코인이라는  것을 인정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4차 산업과 블록체인은 뗄 수 없는 관계이고 코인들의 역할이 점점 나타나게 될 것이다.  

 

또한  우리나라는 2022년부터 과세를 한다고 발표를 하였는데 만약 실체 없고 화폐로서 인정이 되지 않는 것에 세금을 징수하게 된다면 조세법에 어긋나게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투자는 자신이 판단하는 것이다. 이 글을 읽고 코인의 장점과 단점을 잘 파악해서 본인의 가치관을 가지고 투자를 하길 바란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