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벼룩시장을 통해 일자리를 구하시는 중장년분들께 벼룩시장 가입방법과 취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익숙하신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제가 천천히 설명을 드리겠으니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하기 위해 사진을 첨부했으니 따라 하시면 취업하실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을 통해 일자리를 잡자

예전에도 지금도 마찬가지로 전봇대에 어느 순간부터 우리 동네 아르바이트를 소개해 주던 벼룩시장 신문이었습니다. 이제는 종이가 아닌 핸드폰이나 인터넷으로도 자리를 잡고 우리에게 많은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봇대에 있는 벼룩시장을 찾아다니지 마시고 핸드폰으로 일자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으로 벼룩시장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

자자 서투른 분들도 하실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핸드폰에서 'play 스토어'를 찾습니다.

이걸 찾으세요
이걸 찾으세요

위 모양의 어플을 찾고 누르세요. 그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해주세요.

벼룩시장 어플설치하기
벼룩시장 어플설치하기

  1. '벼룩시장'이라고 입력하고 '벼룩시장-생활밀착 일자리 서비스 앱'을 누른다.
  2. 오른쪽 상단에 '설치'를 누르고 30초에서 1분을 기다린다.
  3. '설치'가 '열기'로 바뀌면 '열기'를 누른다.

 

 

여기까지 잘하셨죠? '벼룩시장'어플이 설치된 거예요. 다음으로 갑니다. 취업하기 쉽지 않아요.

권한허용
권한허용

이 부분은 우리가 설치한 '벼룩시장'어플에 권한을 주는 거예요. 이거 해주셔야 합니다. 

  1. 앱 접근 권한 안내 '확인' 누르세요.
  2. '허용' 누르세요.
  3. '일자리 구하세요' 누르세요.(우리는 일자리를 구하니까요. 만약 직원을 구하실 거면 세 번째 거 누르시면 됩니다)
  4. '다시 보지 않기' 누르세요.

 

근무지역 선택
근무지역 선택

이번엔 근무할 지역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내가 살고 있는 우리 동네를 선택해야겠죠? 아니면 원하는 지역이 있으면 그 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일단 예를 들기 위함이니 경기도를 기준으로 해볼게요. 

  1. '다시 보지 않기' 누르세요.
  2. '근무지역 선택' 누르세요.
  3. 직접 근무지역을 입력해도 됩니다. 하지만 이러면 복잡합니다. 그냥 4번째 방법으로 하세요
  4. 원하는 지역을 누르세요. 예를 들기 위해서 경기도를 눌러보겠습니다. 

경기도에서 내 지역 찾기
경기도에서 내 지역 찾기

 

 

 

경기도를 누르면 위에 1번 사진처럼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성남이 우리 동네라고 생각하고 해 보겠습니다. 성남시 분당구와 중원구와 수정구 모두 선택해 볼게요.

  1. 경기에서 성남시 분당구를 선택한다.
  2. 성남시 분당구 전체를 선택한다.

성남시 전부 선택했다
성남시 전부 선택했다

성남시 분당구와 중원구와 수정구를 전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선택하니 선택된 근무지 3으로 잘 나오네요. 

  1.  '선택된 근무지 3' 옆에 표시된 위로 향하고 있는 화살표를 누른다.
  2. 우리가 선택한 3개의 위치가 나온다.
  3. '일자리 찾기'를 누른다.

업직종 근무조건 선택
업직종 근무조건 선택

이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직종에 대해 선택해야 합니다. 

  1. '+업직종/근무조건 선택'을 누른다. 
  2. 첫 번째 선택은 희망지역을 선택하는 것이다. 위에서 선택한 3개 지역을 수정하거나 추가하고 싶을 때 들어간다.
  3. 근무지 선택을 다시 할 수 있다. 위에서 이미 선택했으니 안 해도 되고 원하면 바꿔도 됩니다. 

희망 업직종 선택
희망 업직종 선택

 

두 번째 '희망 업직종'의 선택을 누르면 다양한 분야의 업종이 나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우리는 예를 들기 위함이니 '요리/서빙'을 눌러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본인이 잘하는 거나, 해왔던 분야가 있다면 그것을 선택해서 하세요.

 

분야 선택하기
분야 선택하기

'요리/서빙'을 누르고 들어가니 8개가 있는데 우리는 그중에 '주방/주방보조'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니까 다양한 식당이 나오네요. 원하시는 곳을 선택해도 되고 아니면 아무 곳이나 상관없으시면 '전체'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 선택을 했으면 '선택 완료'를 누르세요.

 

근무조건 찾기
근무조건 찾기

근무조건은 우리가 주 5일을 할지, 아침에 할지, 저녁에 할지, 종일 할지 선택하는 곳입니다. 나이도 선택해야죠. 

  1. '근무조건'을 누르세요.
  2. 원하시는 근무체계를 선택하세요.
  3. 연령에 나이를 꼭 적어주세요. 그다음에 나이 무관 포함을 눌러야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4. 성별을 선택하세요. 무관 포함까지 선택을 해야 더만은 일자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5. '선택 완료'를 누르세요

 

 

그러면 이제 다양한 일자리가 나옵니다. 우리가 성남시를 선택했는데 송파구도 나오고 경기 광주도 나오고 그러네요. 왜 그러냐면 업체에서 광고를 냈을 때 성남시까지 선택을 해서 그런 겁니다. 성남시에서 송파나 경기 광주는 가까운 편이니까요.

일자리를 찾아보자
일자리를 찾아보자

  1. '희망지역''희망업직종''근무조건'까지 모두 선택을 했습니다.
  2. 아래에 있는 '일자리 찾기'를 누르세요
  3. 일하고 싶은 업체를 누르세요
  4. 지원하고 싶다면 아래에 지원하기를 누르세요
  5. 원하는 지원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개의 지원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전화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어보고 싶은 것도 물어봐야 하니까요.

 

지금까지 벼룩시장 중장년 일자리 찾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제 글을 지인들에게 알려주세요. 같이 취업해야죠. 어렵지 않으셨죠? 구독이랑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