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이렇게 보니 멋지네요

 

 

텔루라이드 미국상황

 

안녕하세요. 신형 쏘렌토가 출시를 앞 두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서는 팔지 않는 그러나 미국에서는 아주 핫한 텔루라이드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왜 미국에서 기아차가 핫 할까요? 그 이유도 알아보죠

 

펠리세이드보다 더 큰 차체

 

작년에 펠리세이드가 인기가 아주 많아 대기가 보통 6개월이라는 소리까지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최근 높아진 SUV의 인기와 대형 차량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정서와 아주 잘 맞아 떨어진거라 보는데요. 이 텔루라이드는 펠리세이드보다 제원은 더 큽니다.

전장(차량 앞에서부터 뒤까지 길이)5000mm, 전폭(차량 좌 우 길이) 1990mm, 전고(차량 바퀴에서 부터 천장까지 길이) 1750mm, 축간거리(앞 바퀴에서 뒷바퀴까지 길이) 2,900mm로 펠리세이드보다 조금 더 크고, 정원이 8인승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텔루라이드 컨셉카

 

 

엔진은 가솔린으로만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는 펠리세이드와 같은 엔진입니다. 3.8엔진에 8단 자동변속리, 최고출력은 295마력이고 최대토크는 36.2의 가솔린 엔진입니다. 가솔린이면 연비가 안나와서 문제인데 미국에서는 우리나라 보다 기름이 싸다보니 연비걱정은 딱히 안하나봅니다.

텔루라이드가 미국시장에서 출시가 되고나서 2월달에는 300대 정도 팔렸는데 3월 부터 판매대수가 급격히 늘어나더니 5월 달에는 6천대가 넘게 팔렸습니다.

현재는 텔루라이드가 인기가 좋아서 텔루라이드를 사기위해 줄서 있다고 하고, 자동차판매직원이 웃돈을 받기도 한다니 뭐 인기는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텔루라이드를 문의하는 사람들

 

 

텔루라이드 사진과 영상

 

 

 

 

미국은 차량에 많은걸 싣고 다니기 때문에 큰차량이 인기 많은데요.(그래서 픽업트럭이 미국에서 인기가 많죠.) 텔루라이드가 미국인들의 취향을 잘 고려했고 타겟팅을 참 잘한거 같습니다.

참고로 텔루라이드는 작년에 모터트렌드에서 SUV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이 되었고요. 올해 1월에는 북미 올해의 차량 SUV부분에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2019년 미국 슈퍼볼 광고시간에 나온 텔루라이드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국내 출시는 안되는 건가?

 

저는 언제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도로에서 펠리세이드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것도 주행중인 차량을요. 그래서 우리나라에도 출시하겠구나 했는데 출시하지 않는다고 못박았죠. 그러나 이렇게 인기 있는데 출시를 안할까요? 포지셔닝을 잘 하면 될거 같습니다. 소렌토가 정원이 7인이고 카니발은 9인부터니까 8인이 텔루라이드가 설자리가 있겠지요? 너무 어거지이기는 하지만 굳이 포지셔닝을 하면 뭐 그렇다는 겁니다. ㅋㅋ

 

우리나라에서 목격된 텔루라이드

 

 

요즘 SUV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서 많이 나오고 디젤모델 못지 않게 인기 많기에 저는 작은 희망이라도 걸어보겠습니다.

 

허니 임의 코멘트

 

위에 언급했지만 저는 출시가 되기를 바라고 있긴 하는데요. 허나 출시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공장시설이 부족하기 때문이지요. 텔루라이드는 미국현지 생산중이라서 우리나라에서 만들려면 제조라인을 증설해야하는 비용이 발생하게 될것이고, 이를 메꿀려면 차량가격이 올라갈것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 인기있는 이유중 하나가 덩치에 비해 싼 가격인데 말이죠.

그렇다고 배에 선적하여 오는것도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렇게 무리해서 우리나라에 팔기에는 아무래도 경제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하비가 신형이 나왔잖아요. 그래서 출시 안할거에요. 출시했으면 하는데.. 저는 정말 출시했으면 합니다. 제발요. 제가 감히 출시를 예측해 본다면 디젤이 이슈가 커져서 전 세계적으로 디젤은 금지하는 분위기가 형성이 되면 가솔인모델인 텔루라이드를 국내에 새로운 라인업에 합류하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 봅니다

   해당 포스팅 관련 추천 카테고리 및 추천 포스팅

 핫이슈 꿀정보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