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출처 기아자동차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유출 MQ4

 

안녕하세요 허니임입니다. 2020년이 되고 나서 신차가 대거 등장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이 유출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SUV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는 가운데 기아자동차의 대표 SUV인 쏘렌토가 곧 신형으로 출시가 됩니다. (3월 출시 예정)

이번 쏘렌토는 4세대이고요 이전 세대보다 조금 더 커진 느낌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인 호랑이 그릴을 이번에도 채용했는데요. 사진으로 봤을때는 좀 각진 느낌이 큽니다. 

 

 

디자인

 

자동차의 엔진을 식혀주는 기능을 하는 그릴은 새가 날아가는 모습처럼 보이네요. 

신형 쏘렌토의 헤드램프는 3개의 풀 LED를 박아놓았는데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이쁘다고 생각이 드네요. 데이라이트가 헤드램프 밑에 위치해 있는데요. 방향지시등을 데이라이트 부분에서 표현하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 기아차가 디자인을 남성이미지가 강해 보였는데요. 작년 연말에 나온 K5의 디자인이 아주 공격적으로 잘 나왔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쏘렌토는 너무 깍뚝썰기 해놓은 느낌이랄까요? 곡선보다는 직선을 많이 강조한것 같습니다.

앞 범퍼 하단 그릴에는 안개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그릴 안으로 들어간 새로운 느낌의 안개등으로 보여집니다.  

실내는 다이얼식 기어변속레버가 채용될거 같구요. 네비게이션은 10.25인치로 보여지고요. 기아차의 실내에 각종 컨트롤 버튼에 들어오는 라이트는 이번에도 적색이 될거 같습니다. (화이트로 해주면 안되겠니?)

 

관련 사진

 

 

소렌토 실내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1876163/1/1

 

 

아쉬움

 

기아야 엠블럼은 언제바꾸니?

기아가 엠블럼은 바꿀 생각이 없나보네요. 차량 자체의 디자인은 시대를 앞서간다는 느낌도 들게 하는데 저 엠블럼은 도대체 바꿀 생각을 안하나 보네요. 차량 디자인을 고민하면서 단 1%라도 엠블럼 고민은 했다면 아주 멋진 디자인을 만들어 낼수 있을텐데요. 저 엠블럼은 볼때마다 항상 아쉽습니다.

저는 이번 디자인을 셀토스와 펠리세이드, 셀토스와 텔룰라이드를 합쳐논거 같은 디자인처럼 보여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너무 남성적이에요. 조금 곡선을 앞부분에 잘 배치했으면 어떨까 라는 제 개인적인 아쉬움이..)

 

허니 임의 코멘트

 

어떻게 보셨나요? 디자인은 개인적으로는 좀 아쉽습니다. 너무 직선을 강조하였고, 남성적인 느낌이 팍팍 들어서요. 제가 셀토스를 밤에 처음봤는데요. 그때 기아 엠블럼이 보이지 않아서 그런지 처음보고 '와~ 이거 디자인 진짜 예쁘네~ 국산차 아닌거 같네~ 디스커버리랑 비슷하네~ 어디 브랜드의 외제차지?' 하고 한참을 쳐다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기아 엠블럼을 발견하고 '오! 기아차?'라고 놀란적이 있습니다. 소형 SUV중 셀토스가 디자인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신형 쏘렌토에서 디자인은 제 마음에 쏙 들지는 않지만 저는 이번 신형 쏘렌토에서 가장 주목 할 점은 바로 하이브리드버젼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저도 현재 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타고 있는데요. 부족함없이 잘 타고 있고 연비 부분에서 너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출력으로 쏘렌토를 잘 끌어줄지 걱정이 되는데요. 아무래도 퍼포먼스 측면에서 출력을 더 올린 엔진을 사용했을거 생각합니다. 그리고 SUV의 연비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저 큰 덩치에서 연비가 15만 되어도 쏘렌토는 하이브리드가 가장 잘팔리는 모델이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아자동차에게 부탁을 드립니다. 에바가루 이슈가 많이 사그라 졌지만 아직도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부디 이번 신형 쏘렌토에서는 그러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 관련 추천 카테고리 및 추천 포스팅

 핫이슈 꿀 정보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