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세계최초 9회연속 올림픽 본선진출

 

2020년도쿄올림픽축구 본선진출국

 

안녕하세요 허니임입니다.

우리나라가 2020년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본선진출국중에 하나입니다. 그것도 세계최초로 9회연속올림픽본선에 진출한 국가입니다. 

2020년 도쿄올림픽이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열리게 되는데요. 각 대륙에서 올림픽진출 티켓을 확보한 나라는 어느나라일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각 대륙별로 배당된 티켓 수

 

이번 올림픽축구에 배당된 티켓의 갯수는 총 16장인데요. 개최국 일본은 자동으로 진출권을 가지게 되므로 1장이고요. 유럽은 4장을 아프리카는 3장을 남미에서 2장을 북중미에서도 2장 그리고 오세아니아에서 1장을 배당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진출국을 보면 

대한민국과 뉴질랜드
루마니아와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스페인
호주와 코트디부아르
이집트와 프랑스
독일과 개최국 일본

 호주는 아시안게임에 참여해 3위를 함으로써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북중미와 남미는 예선을 치르고 있는 상황인데요. 어느 국가가 올라와도 남미는 대단할거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와일드 카드!!

 

도쿄올림픽 축구 본선에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와일드카드가 누가 뽑히냐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손흥민과 조현우가 먼저 거론이 되고 있는데요. 현재 폼을 봐서는 이재성이 그나마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권창훈도 가능성이 있지만 국내파에서도 보면 권창훈까지는 뽑히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그리고 병역면제혜택을 받은 손흥민이 과연 나서줄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연히 나와야 하겠지만 여론이 또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요. 만약 축구협회에서 요청을 하면 토트넘에서 허락을 해줘야 할텐데요. 이런 저런 핑계로 차출을 안해주려고 할것이 눈 보듯 뻔하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박찬호가 그랬던 것처럼 국가를 위해 뛰는게 당연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상되는 우승국가

 

재미로 한번 우리나라 성적과 우승국가를 예상해 볼까요?

일단 객관적인 전력상으로는 독일과 프랑스를 꼽고 싶은데요. 스페인도 전통의 강국이지만 요즘 프랑스가 대세라고 생각되는건 저뿐일까요? 그리고 올림픽은 아프리카국가가 강세를 나타내기도 하였는데요 이번에 출전한 아프리카 국가에서는 코트디부아와르와 이집트가 고춧가루를 팍팍 뿌리는 국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집트에는 왕자가 있으니까요.

그럼 우리나라는 어디까지 갈수 있을까요? 런던올림픽에서는 동메달을 따는 퀘거를 이뤘는데요. 이번에는 4강을 저는 바라보고 있습니다. 8강은 어찌어찌 올라가고 8강에서는 강호들을 물리친 아프리카 국가가 올라 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집트에 이 선수가 출전하면 말이죠.

 

 

바로 이집트의 왕자 모하메드 살라입니다. 리버풀 공격수로 현재 최고의 공격수중 한명으로 거론되는 인물이지요. 물론 리버풀에 선수들이 워낙 막강하게 서포트가 잘되는 것일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공격에서의 몸 놀림과 골 결정력은 세계최고의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선수입니다. 

우리나라가 8강에서 이집트를 꺾고 4강에 가지만 4강에서 유럽팀에게 지고 3,4위전에서 또 유럽팀에게 지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사실 4강만 해도 잘하는 것이니까요. 우승은 저는 남미쪽을 보고 있습니다. 아니면 이집트가 우리나라 이기면 이집트 우승(?)은 힘들겠죠?

남미의 우승을 예상해 봤는데요. 그러나 프랑스에서는 이 선수가 있기에 프랑스도 만만치 않을거 같습니다. 바로 음바페입니다. 현재 메시와 날강두는 최고를 달리고 있는데요. 떠오르는 스타는 아니 이미 스타반열에 올라간 프랑스 국가대표가 바로 음바페이지요. 이 선수 플레이는 정말 후덜덜 합니다. 그래도 저는 메시입니다. 

 

허니 임의 코멘트

 

스포츠를 좋아하는 허니는 이번에 도쿄에서 열려서 새벽경기가 없을거란 생각에 이번 도쿄올림픽 중계가 되는게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그 중 축구가 정말 기대됩니다. 박지성이 맨유에서 뛸때부터 새벽에 축구를 보려고 노력많이 했는데요. 이번에는 그럴일이 없을거라 벌써 행복하네요. 

이상으로 2020년 도쿄올림픽 본선출전 국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남미와 북중미가 결정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좀 이른감이 있지만요. ㅋㅋ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칠레정도?가 출전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나라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해당 포스팅 관련 추천 카테고리 및 추천 포스팅

 스포츠 꿀정보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반응형

'생활속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텔루라이드 미국상황  (2) 2020.02.05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유출  (0) 2020.02.04
블랙 위도우, 어벤져스의 그녀  (0) 2020.02.02
분노의 질주 9 : 더 얼티메이트  (0) 2020.02.02
발렌타인데이 유래  (0) 2020.02.01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