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정보 허니임입니다. 

 

제가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신기한 게임을 발견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걸 게임이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지만 VR이 게임에 관련된 부분이 많아서 게임으로 분류했는데요

 

바로 '도자기'라는 게임입니다. 공식 명칭은 'DOJAGI: The Korean Pottery'인데요. 가상현실인 VR을 통해 직접도자기를 만들수 있도록 구현된 시뮬레이션 게임이에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자기를 빚는 과정 하나하나를 정말 잘 구현해 내었는데요. 흙을 토련기에서 떼어내고 물을 묻혀가면서 정교하게 만들어가는 게임이에요. 칼이나 붓으로 직접 무늬를 새겨 넣을수도 있고요. 손을 씻거나 하는 정말 디테일이 살아 있는 게임입니다. 

 

 

대신 도자기를 굽는 과정이 생략이 되었는데요 대시 3D프린터로 내가 만든 도자기를 출력할수도 있습니다. 이게 대박인거죠. 집도 3D프린터로 만드는 시대인데 도자기쯤이야..

 

보기에는 저게 재밌을까? 하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평점이 호평일색입니다. 뭔가 매력이 있나봐요.

 

그리고 자신만의 도자기 공방을 가질수 있다고 합니다. 참 세상 좋아졌네요

 

 

마지막으로 영상을 준비했는데요. 3D프린터로 만들어지는게 참 신기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