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50세 이하의 사람들에게 대장암이 증가하고 확정되는 사례가 증가하는 원인을 찾기 위해 세인트 워싱턴 의과대학에서 새로운 연구를 하였습니다. 연구원들은 설탕이 듣 음료와 50세 이하의 사람들에게서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증가하는 데에 연관성이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장암이-증가하고-있다
대장암 증가

탄산음료와 대장암의 관계

연구진은 '젊은사람들의 대장암에 걸리는 비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장암 진단을 받는 나이가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노인들의 암과 비교를 했을 때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설탕이 들어있는 음료수가 여성의 대장암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일주일에 250g 이하의 설탕이 든 음료수를 마신 여성들의 테이터를 분석하고 하루 권장량의 2배를 먹은 사람과 비교하였다. 

탄산음료-설탕이-많다
설탕이 들어 있는 음료수

그 결과 하루 권장량의 2배를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비교군에 비해 대장암에 걸릴확률이 2배 높아졌습니다. 특히 청소년기에 두배로 증가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32%의 증가를 보였습니다.

매장에-있는-설탕음료
수많은 설탕 음료

젊은 세대 비만 당뇨

설탕이 들어 있는 음료수를 많이 마시면 어린이들도 제2형 당뇨와 비만과 같은 대사성 질환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세에서 35세 사이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설탕이 들어있는 음료를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20, 30대의 설탕이 들어있는 음료와 대장암 사이의 연과 성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젊은이도-위험하다
젊은이의 비만

이에 대한 연구를 위해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젊은간호사들에 대한 음료수의 종류와 마시는 양에 대하여 정보를 수집하였는데요. 적은 수치이지만 대장암 초기 증상을 보이는 이들이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에 설탕을 많이 섭취한다면 50세 이전에 대장암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으며 '이 연구는 비만과 신진대사 상태를 초기 대장암의 높은 위험과 연관이 있으며, 인슐린 저항성과 같은 신진대사 문제가 젊은 성인들에게 대장암의 발병에 중요한 역학은 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