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사람들이 빚을 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계획 없는 신용카드 사용, 폐업, 예상치 못한 위기 때문일 수 있지만, 그 이유와 상관없이 어떻게든 이 부채에서 가능한 한 빨리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록 빚에서 벗어나는 것이 불가능한 일처럼 보일지라도 계획, 노력, 그리고 헌신으로 확실히 가능합니다. 여기 여러분이 빚을 빨리 없애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중요한 몇 가지 조언들이 있습니다.

텅빈 지갑
텅빈 지갑

지출 예산으로 시작

빚을 어떻게 갚아야 할지 알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매달 지출 예산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이 예산은 집세, 공과금 등 매달 발생하는 반복적인 지출에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매달 예산을 생각하고 설정한 후 해당 예산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노력해서는 안됩니다. 해야 하는 것입니다.

계획적인 예산
계획적인 예산

채무상환

빠른 채무 탕감에 관한 다음 단계는 금리가 높은 빚을 먼저 갚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고금리 신용카드나 대출 등 고금리 부채를 먼저 상환하도록 하고 만약 그 보다 낮은 금리가 있다면 낮은 금리로 고금리 상품을 먼저 상환합니다. 목록에 있는 첫 번째 빚을 용케 갚았으면 다음 이자 채무의 맨 위로 가서 갚기 시작하십시오.

저축
저축

현금을 이용한 결제

신용카드 사용을 중단하고 현금이나 직불카드를 사용하기 시작하십시오.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가 필요하긴 합니다만 그것은 비상용일 뿐입니다. 그렇게 하면 가지고 있는 돈을 쓰기 전에 더욱 신중해질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경비를 줄이는 것은 좀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신용카드와 현금
신용카드와 현금

불필요한 지출을 줄입니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것은 빚을 빨리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동안 불필요한 일에 많은 돈을 써왔을 겁니다. 당시에는 필요했다고 생각했지만 돌아보면 그건 아녔습니다. 한 달에 몇 번씩 저녁 먹으러 나가지 않으면 결국 많은 돈을 저축하게 될 것입니다.

인터넷 구매
인터넷 구매

별로 필요하지 않은 물건 사지 마.

이렇게 하면 돈을 모아 빚에 쓸 수 있습니다. 빚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그전보다는 부족하게 살아야 합니다. 하지만 빚은 줄어들 것이고 결국에는 청산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이지만 생각은 늘 하고 있지만 이 글을 읽고 다시 한번 생각하고 이번에는 행동해야 합니다. 실천하지 않고 글만 읽는다고 당신은 영원이 빚을 지게 될 것입니다.

고민하는 손
고민하는 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