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세상에는 신기한 알레르기가 많이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알레르기가 아니다 보니 정말 신기한 알레르기가 많이 있습니다. 더욱더 신기한 것은 이 알레르기가 우리가 살아온 환경에 따라 새롭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신기한 알레르기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물 알레르기

물

물 알레르기는 과학적으로 아쿠아제닉 우르 티 카리아로 알려져 있으며, 1964년에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여성에게 더 흔하고 사춘기에 첫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알레르기는 피부에 가려움, 붓기, 빨개짐을 유발하고 또한 몸 안의 궤양도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쿠아게닉 우르 티 카리아는 세계적으로 100건도 안 되는 희귀 질환입니다.

 

2. 나무 알레르기

나무를 자르고 있다
나무를 자르고 있다

톱밥 알레르기입니다.  이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은 모든 나무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나무에게서만 알레르기 반응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신기한 알레르기입니다. 

 

 

3. 운동 알레르기

운동중
운동중

운동 유발 아나필락시스로 알려져 있는 이 알레르기는 격한 운동으로 인해 체온이나 스트레스의 증가 때문에 나타납니다. 보통 뜨거운 목욕, 하이드로 마사지, 사우나 사용, 신체 운동, 발열, 불안, 정서적 스트레스 등 체온을 높이는 활동 후에 나타났습니다.

청소년이나 성인에게 더 흔하며 심한 가려움증, 피부에 붉은 파임, 붓기 등이 특징입니다. 보통 체온 상승 후 2분에서 30분 사이에 나타나며 20분에서 90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상한 알레르기와 마찬가지로, 홍반 같은 증상에서부터 과민성 반응에 이르기까지 순한 것에서부터 심각한 것까지 다양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4. 햇빛 알레르기

햇빛이 비추고 있다
햇빛이 비추고 있다

햇빛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드물지 않지만, 태양 두드러기라고 불리는 더 희귀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과민성은 자외선 노출의 최저 수준이나 심지어 어떤 종류의 램프에도 나타났습니다. 그 반응은 피부에 벌집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5. 피부 민감 알레르기

 

데르모그래피즘은 말 그대로 피부 쓰기를 의미하는 다른 말로, 손톱으로 피부를 긁으면 피부가 빨갛게 일어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피부 묘기 등이라고도 하며 손톱으로 긁으면 자극으로 인해 두드러기가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습니다. 몸에 달라붙는 옷이나 간단한 뜨거운 샤워도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구의 약 40%가 이 질환을 앓고 있으며 가장 흔한 치료법은 항히스타민입니다.

 

6. 전자파 알레르기

전자파가 보인다
전자파가 보인다

구체적으로는 전기장과 자기장입니다. 전자파에 대한 민감한 사람들은 새로는 문물에 대한 알레르기로 불면증과 공황장애, 구토, 두통 등을 유발하는 알레르기로 주로 전자기기를 통해 발생합니다. 심한 사람은 와이파이를 통해서도 느끼기도 합니다. 

 

7. 추위 알레르기

춥다
춥다

심한 추위에 노출된 사람은 두통, 저혈압을 겪게 되고 심한 경우 의식을 잃게 되기도 합니다. 특히 이런 사람들은 차가운 음식을 먹으로 목안이 붓게 되어 호흡이 되지 않아 큰 사고로 까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8. 친자식 알레르기

아이를 안고있다
아이를 안고있다

다소 특이한 이 알레르기는 주로 첫아기를 임신하는 여성에게서 나타납니다. '임신 다형성 분화'라고 불리는데 태아에게는 영양을 미치지는 않지만 임신한 여성이 가려움증과 홍조를 동반하여 큰 어려움을 줍니다. 이 알레르기에 대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테스토스테론에 대한 반응으로 보고 있습니다.

 

9. 땀 눈물 알레르기

땀과 눈물을 흘리는 사람땀과 눈물을 흘리는 사람
땀과 눈물을 흘리는 사람

소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땀에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그 사람들은 종종 고통, 가려움을 느끼는데 그것은 격렬한 활동 중에 발생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음으로써 유발될 수 있습니다.

치료는 항히스타민제, 항우울제,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로부터 다양합니다. 격렬한 활동과 매우 매운 음식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