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커뮤티니가 있습니다. 그중 행동력 하나는 최고라 할 수 있는 커뮤니티는 바로 보배드림이라는 곳입니다. 이슈를 다루는 한 유튜버가 보배드림을 언급한 것인데요. 어떤 언급을 했길래 행동력 최고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 다시 행동을 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보배드림은 어떤 커뮤니티인가

보배드림은 중고차 매매 사이트 입니다. 여기에 커뮤니티가 있는데 이 커뮤니티가 아주 유명합니다. 그곳은 불의를 보면 커뮤니티 사람들이 마음을 모아 행동하여 사건을 해결하는 일이 종종 있는 곳입니다. 최근 발생했던 고깃집 목사 모녀의 갑질 사건에서도 해당 고깃집을 찾아 일명 돈쭐(돈으로 혼쭐의 줄임말 - 해당 가게에서 음식을 사 먹는다는 의미)을 내주거나 화환을 보내 위로를 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는 커뮤니티입니다. 

 

보배드림을 저격한 유투버

이러한 커뮤니티를 저격한 유튜버가 있습니다. 이름을 밝힐수는 없지만 그는 보배드림에서 일어난 일을 영상을 만들어 올리고 많은 조회수를 가지고 갑니다. 그 유튜버의 문제는 이슈가 되는 일은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모두 영상으로 만들고 나중에 문제가 되거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지면 사과 없이 그냥 영상을 지우는 방법을 쓰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녀사냥

그 유튜버는 한 여성 유투버를 페미로 낙인을 찍고 마녀사냥을 해버린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모습을 여성 유튜버의 어머니께서 보시고는 많은 악플과 욕설에 충격을 받으셔서 자살을 하신 사건입니다. 그 여성 유튜버가 페미이든 아니든 누군가를 욕하고 가짜뉴스를 퍼뜨리면 당사자는 상처를 받게 되는데 그 유튜버는 그냥 영상만 지우고 사과 한마디 하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까?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행동력이 좋은 커뮤니티라고 하더라도 해당 유튜버가 얼굴을 꽁꽁 싸매고 영상을 만들기 때문에 신상을 파악하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해당 유튜버를 신고하는 형식으로 대응을 하고 있는데요. 신고가 많이 들어가게 되면 유튜브 측에서도 반응이 분명히 나오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