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당뇨가 있는 사람이 건강한 혈당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당뇨가 있는 사람이 건강한 혈당을 유지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당뇨가 있는 사람이 건강한 혈당을 유지하는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이 질병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건강한 포도당 수치와 혈압을 유지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고,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혈당 수치가 높게 나오면 발생합니다. 고혈당증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러한 원인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부터 문제가 있습니다. 이 질병은 몸에서 인슐린을 충분히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고 인슐린이 충분하지 않거나 없으면 포도당은 혈액에 남아 세포에 에너지를 전달할 수 없게 되고 혈액에 포도당이 쌓이면 심장질환, 신장병, 뇌졸중, 신경 손상, 시력저하, 치아상태 부실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 제1형 당뇨병

제1 형 당뇨병은 보통 어린아이에게서 발병됩니다. 소아나 어린아이의 신체는 충분한 인슐린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면역 체계는 인슐린 생산을 위해서 췌장의 세포를 공격하게 되는데 이러한  1 형 당뇨병의 경우에는 매일매일 인슐린을 투여해야 합니다.

 

  • 제2형 당뇨병

제2 형 당뇨병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흔한 당뇨병입니다. 1형 당뇨병과 다른 점은 우리의 몸에서 인슐린 저항성이 발달하고 이에 반응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제2형 당뇨병은 모든 나이 때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예전에는 나이가 든 중년에서 주로 발병하였으나 요즘은 점점 젊은 층에서도 당뇨병을 앓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임신성 당뇨병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중에 있는 산모에게서 발병합니다. 모든 산모에게 발병되는 것은 아니고 일부 산모에게서 발병되는데 출산을 하면 대게 없어집니다. 다만 임심성 당뇨병을 앓았던 여성은 나중에 2형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납니다.

 

다행히도 당뇨병 관련 건강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 외에도 건강한 장을 유지하여 혈당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장이 건강해야 혈당을 낮출 수 있다

 

우리의 장에는 장내 미생물이 존재하는데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가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 군집이 혈당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진들은 개인의 장내 미생물 군집이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보다 혈당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내 미생물들의 균형이 잘 잡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장내에 좋은 균이 부족하다면 우리 신체의 혈당 조절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장내 불균형과 제2형 당뇨병의 관계

장 내에 유익균이 부족하다면 장내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고 장내 불균형이 초래하면 제2형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올라갑니다. 장 내에 유익균이 부족하면 혈당조절에 필요한 물질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혈당이 정상을 초과하게 되는 것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

프로바이오틱스는 당뇨병 관리 및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년간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한 임상실험을 통해 밝혀진 내용은 인슐린과 공복의 혈당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며 혈압 유지에 도움이 되고 2형 당뇨병 환자의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포도당을 적절한 수준으로 만들어줍니다
  •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식단구성

유익균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케피어 유산균, 피클, 콤부차 같은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세요. 부족하다면 시중에 많은 보충제가 있으니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포자 기반 프로바이오틱스는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낮추는 7가지 방법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 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콜

honeyim.tistory.com

 

콜레스테롤을 위해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

콜레스테롤을 위해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시면 콜레스테롤을 위해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위

honeyim.tistory.com

혈당을 유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