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콜레스테롤을 위해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시면 콜레스테롤을 위해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위해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콜레스테롤을 위해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다이어트를 생각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한 최고의 식단은 고기와 계란 같이 높은 콜레스테롤의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음식들이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콜레스테롤과 심장병 위험을 가장 많이 위협하는 것은 설탕이라는 것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높을까?

우선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계란에 노른자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계란은 콜레스테롤에 가장 풍부한 공급원 중에 하나입니다. 계란 하나당 200 mg에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이 음식을 먹으면 우리가 우리의 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계란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킨다는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만약 계란에 과민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계란을 먹을 때 콜레스테롤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콜레스테롤입니다. 계란은 아주 좋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입니다.

 

콜레스테롤과 설탕의 연관성

우리가 달고 맛있게 먹는 과일에서 나오는 당분을 제외하고 우리가 음식을 만들거나 음료수를 마시면서 우리가 인위적으로 첨가한 설탕이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하는 주범입니다. 사탕이나 케이크, 과자, 과일주스 등이 대표적인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음식입니다. 정제된 설탕은 우리 몸에 염증을 일으키고 심하면 심장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정제된 설탕은 너무 많이 먹으면 간에 지방 생산량이 증가하여 트리글리세라이드와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과당이 많이 함유된 음식 등을 먹을 때 간에 미치는 일어난 부정적 영향이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탄수화물과 콜레스테롤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쌀을 먹으면 가끔 달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요. 그러면 탄수화물을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질까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탄수화물의 종류에는 단순과 복합 2가지가 있습니다 단순 탄수화물은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을 급격히 상승 키며 복합 탄수화물은 천천히 상승시킵니다. 단순 탄수화물은 사탕, 탄산음료, 흰 빵, 과일주스 그리고 시리얼이 이해 해당합니다. 반면 복합 탄수화물 콩, 과일, 녹말 채소, 통곡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문서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낮추는 7가지 방법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 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콜

honeyim.tistory.com

 

콜레스테롤을 위해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