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Present

반응형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 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 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허리치수를-의사가-재고있다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배가 나올수 있다

살면서 나쁜 식습관을 가지고 운동을 하지 않고 일에 치여 스트레스까지 받는 삼중고를 우리의 몸은 고스란히 손상을 입고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밸런스가 붕괴되어 우리의 혈관을 우리가 위험에 빠트리게 됩니다. 그래서 병원을 찾으면 의사들이 우로 얘기하는 단어는 LDL, HDL, 트리글리세리드와 총콜레스테롤의 지표를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스타틴의 효과

스타틴은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생산에 관여하는 효소를 제한함으로써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는 약입니다. 물론 이 약도 부작용이 있는데 근육통, 일시적 혈당 증가, 간 염증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할 수 있으며 심장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대부분 약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건강하지 못한 생활방식과 식이요법, 운동을 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을 개선한다면 심장마비의 위험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약은-우리에게-도움을-준다
약은 도움을 준다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

약 없이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방법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고 아래의 방식을 지키려고 노력한다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좋은 방향으로 바꿀 것입니다. 

 

1. 생선요리를 먹어라

차가운 물속에 사는 생선은 오메가 3의 일종은 EPA와 DHA라는 지방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EPA와 DHA는 염증을 치료하는 항염 성분이 많으며 많은 연구를 통해 트리글리세리드를 대폭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어와 고등어, 멸치, 참치 등이 있으며 일주일에 200g 이상의 생선을 규칙적으로 섭취하여야 합니다. 만약 규칙적으로 생선을 먹지 못한다면 영양제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은데 하루에 1000mg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섬유질을 섭취하라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은 배설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30g 이상의 섬유질이 필요한데 식사에 꼭 야채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 중 가용성 섬유질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아보카도, 검정콩, 라즈베리, 아몬드, 딸기, 렌틸콩, 사과, 녹색콩, 배, 오렌지 등이 있습니다.  밥을 지을 때 검정콩과 렌틸콩과 녹색콩을 함께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설탕을 제한하라

설탕은 높은 콜레스테롤과 염증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설탕을 줄이기 위한 좋은 방법은 콜라와 같은 단 음료수를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탄산음료나 에이드, 레모네이드 또 피곤할 때 먹는 믹스커피와 그리고 에너지 드링크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나 과일주스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4. 건강에 좋은 지방을 섭취하라

건강한 지방은 HDL 증가를 시키면서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 견과류, 씨앗,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등에서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은 포만감을 주고 혈당의 균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설탕이 들어있는 음식을 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운동을 하고 활동하라

운동을 하고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은 HDL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꼭 체육관을 찾아서 운동을 해야 할 필요는 없으며 단지 걷거나 가볍게 달리는 운동만으로도 살을 빼고 콜레스테롤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매우적인 방법입니다. 주위의 사람들에게 운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서 본인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라

우리는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강력한 물질은 우리 몸에 많은 이로운 혜택을 주는데요. 구체적으로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염증이 생기면 증가하는 단백질을 낮 줘줍니다. 높은 콜레스테롤과 심장 건강은 염증과 매우 관련이 깊이 때문에 이러한 음식을 통해 염증을 낮추는 것은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는 다크 초콜릿, 아몬드, 해바라기씨, 브로콜리, 호박씨, 검은콩, 아보카도와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7. 비타민K를 섭취하라

비타민 K2 많이 들어보셨나요? 생소하시겠지만 비타민 K2는 혈액응고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 비타민 K2는 동맥에서 칼슘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며 줍니다. 비타민 K2의 좋은 공급원은 우유, 계란 노른자, 닭가슴살, 쇠고기, 버터, 치즈 등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약 없이 집에서 낮추는 7가지 방법 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건강에 관한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건강이야기 카테고리로 가셔서 한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